의정부 녹양동 아트패션시트 옹벽리모델링 시공
맞춤 디자인의 외장마감재 아트패션시트로 옹벽보강공사, 담장, 벽보수로 칙칙한 거리를 리노베이션 하였습니다.
……
도시의 담장, 공공기관 리모델링 전문회사 이파엘지는, 내열성· 단열성· 내마모성· 방수성· 내구성 등의 다양한 기능과 예술성에 맞춤디자인까지 모두 갖춘 특허 제품과 특허 공법의 트라이슈머 아트패션시트를 시공하여 낡고 어두운 공간을 아름답고 화사한 공간으로 재탄생시켜 줍니다.
트라이슈머 옹벽 리모델링 시공이야기를 동영상으로 먼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위에 링크를 클릭하세요 ▲
오늘 소개해 드릴 현장은 의정부시에 위치한 녹양동 주민센터 입니다.
주민센터 옆 한편으로 벽화가 그려져 있는 옹벽이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색이 많이 바래고 낡아서 거리의 미관을 칙칙하고 우중충하게 해치고 있었습니다.
의정부시는 “의정부를 더 푸르고 더 아름답게 만들기”라는 목표로 2019년~2021년 3년에 걸쳐 녹색공간의 양적 확충(Green 프로젝트)과 도심경관의 질적 향상(Beauty프로젝트)을 도모하는 두 가지 컨셉의 The G&B city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파엘지의 외장재 트라이슈머 아트패션시트는 낡고 오래되어 습하고 갈라진 담장에 압축 단열카펫과 내구성이 강한 외벽마감재인 아트패션시트를 전면 부착하여 단단히 감싸주는 방법으로, 균열이 심하고 우중충한 옹벽과 담장에 완벽한 방수는 물론 잦은 진동으로부터 담장의 균열을 막아 견고한 담장과 옹벽으로 보수하여 줍니다.
또한 맞춤 디자인의 벽화 그림으로 도시경관까지 아름답게 바꿔주는 녹양동 주민센터, “ The G&B city 프로젝트“의 Beauty프로젝트와 딱 맞는 보수공사입니다.
어느날 공공기관 리모델링 전문업체 의정부 이파엘지는 녹양동 주민센터의 낡고 빛 바랜 벽화가 그려진 옹벽을 보며...
시공 전 옹벽의 상태는 오랫동안 방치되어 여기저기 크랙과 백화현상이 심했고,
그려진 지 오래된 벽화는 이미 바래고 낡아져서 주변을 칙칙하게 하고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옹벽의 윗부분이 화단으로 되어 있어, 화단에 물을 주거나 비가 많이 오면 흙들이 그대로 흘러내려 벽을 더욱 지저분하게 만들고 있었습니다.
우선 옹벽에서 생기는 습기를 방지하고 균일하지 못한 벽면의 평활도를 맞춰주기 위해서 추가로 단열보드를 단단히 밀착, 접착 시공하여 주었습니다.
단열보드가 시공된 벽면 위에 본사 시트전용 접착제를 사용해서 단열베이스카펫을 단단하게 전면 부착하여 줍니다.
이렇게 전면 접착 함으로써 크랙이 많은 옹벽을 유기적으로 잡아 담장의 진행성 균열을 방지하고, 앞서 시공된 단열보드와 2중으로 밀착 시공함으로써 내구성이 배로 강화되어 혹시 모를 충격이나 사고로 인한 벽체 파손을 방지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드디어 무료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종 선택된 맞춤디자인의 외장재시트 아트패션시트를 시공할 순서입니다.
전체적인 아트패션시트 시공 전, 먼저 단열베이스카펫 위로 물이 스며들지 못하도록 옹벽 하단 부위를 시트로 감싸 꼼꼼히 방수처리를 하였습니다.
그 후 폭이 넓고 긴 맞춤디자인의 트라이슈머 아트패션시트를 벽체 사이즈에 맞춰 꼼꼼히 전면접착하여 줍니다.
이렇게 낙후된 옹벽을 2~3중으로 견고하게 감싸줌으로 인해 현재의 균열과 앞으로 발생할 균열을 방지는 물론 완벽한 방수로 견고한 담장을 만들어줍니다.
트라이슈머 아트패션시트 옹벽보수는 한 번 시공으로 기존 벽체의 균열보강, 내구성 강화, 완벽한 방수, 뛰어난 단열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불에 강한 난연형 시트로써 자칫 발생할 수 있는 화재에 대한 안전성까지 함께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위에 링크를 클릭하세요▲
몰딩 시공에 앞서, 화단 가까이 있는 부분이 먼지가 많아 몰딩 후 실리콘 작업을 하였을 때 접착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프라이머를 도포하여 견고하고 접착이 잘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었습니다.
맞춤디자인과 어울리는 철재 소재의 몰딩을 씌워 기능적으로는 외부로부터의 파손을 막고, 미적으로는 하나의 예술 작품처럼 시공 후 완성도를 높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옹벽의 상단이 화단이어서 흙탕물이 흘러내려오는 것을 최대한 막기 위해, 상단에는 입체적인 몰딩 설치하여 시공한 부분이 최대한 오염되지 않도록 섬세하게 처리하였습니다.
몰딩시공을 마지막으로 옹벽공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하얗게 소실되고 빛 바랬던 벽면이 정말 깔끔하고 아름답게 재탄생했습니다.
옹벽에 녹양동을 대표하는 장미꽃이 만발한 맞춤디자인의 리모델링을 함으로써, 주변이 환해지고 거리를 거닐 때 마치 꽃 길을 걷는 것과 같은 아름다운 거리로 조성되었습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시민 분들의 의견과 반응을 인터뷰할 수 없어 아쉬웠지만, 시공 중간 중간이나 시공 후 이렇게 “너~무 예쁘다!” 라고 감탄하시며 지나다니시는 주민분들의 반응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사람들의 마음이 우울하고 힘든 가운데
새롭게 시공된 담장을 보시며 기뻐하시는 마을 주민분들을 보니
마음에 위로가 되는 것 같아 의정부리모델링 전문업체 이파엘지도 참으로 기뻤답니다.
이파엘지의 트라이슈머 아트패션시트는 폭이 넓고 긴 완제품의 특별한 외장재입니다.
또한 제품에 이미 특수 코팅 처리가 되어 오랜 세월 색이 바라지 않고 쉽게 때가 타지 않아 옹벽, 담장 등을 깨끗하고 화사하게 유지시켜 줄 뿐만 아니라, 관공서· 학교· 호텔· 어린이집 등 각종 공공기관 리모델링에 옵티컬아트, 트릭아트, 아트워크 등 특별하고 독보적인 디자인으로 시공 목적과 용도에 맞게 리모델링을 할 수 있어 특색을 잃은 어둡고 칙칙한 공간에 더욱 추천해 드릴 수 있습니다.
이파엘지의 트라이슈머 아트패션시트는 뛰어난 내구성을 지닌 외벽마감재로써,
기존 벽화 그림 등과는 비교 불가능하게 그 수명이 오래 가기 때문에
국가나 단체공공기관의 지속적인 리모델링 및 환경개선에 대한 예산을 줄이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시공후 6년 무상하자보수와 연 2회의 정기점검 시스템으로 사후관리까지 확실해 더욱 믿고 맡길 수 있는 리모델링 및 방수 전문회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