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슈머® 절개지 방수시스템

특수방수

트라이슈머® 절개지 방수시스템

트라이슈머
절개지 방수시스템

트라이슈머-절개지-방수시스템-시공후

[ 트라이슈머 절개지 방수시스템 시공 후 ]

절개지나 경사지 붕괴의 근본적인 해결책!

트라이슈머
절개지 방수시스템

내구성이 강하고
열에 의한 변형이 적은
단열복합시트!
경사지·축대를 보호합니다.

◀ 특허 제 10-1380665호

방수시트 구조체 및 이를 이용한 토지경사지 방수공법

이파엘지 트라이슈머 절개지 방수시스템의 필요성

대부분의 절개지에 붕괴사고가 나는 가장 큰 이유는 방수문제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절개지 공사에는 시공 전에 충분한 지질 조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암석에 깨진 틈 사이로 물이 들어가서 비가 많이 오면 붕괴될 위험성이 커지게 됩니다. 이렇듯 절개지 방수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아무리 절개지나 경사면에 녹화를 하든지 철망이나 낙석방지망을 씌운다 해도, 여름철에 오랫동안 지속되는 장마에는 속수무책입니다. 이상기후로 몸살을 앓고 있는 이 시대에 기존에 적용하고 있는 획일적인 절개지 마감공법으로는 점차적으로 커져가는 절개지 위험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없을 것입니다. 트라이슈머 절개지 방수시스템은 내구성이 강하고 열에 의한 변형이 매우 적은 단열복합시트로 절개지를 완벽하게 덮는 방수공법으로서 지질 특성과 상관없이 절개지나 경사지나 축대를 보호합니다

이파엘지 트라이슈머 절개지 방수시스템의 특장점

트라이슈머 단열복합시트로 절개면 전체를 온전하게 감싸기 때문에 깨진 암석 틈에 물이 들어가는 것을 근본적으로 차단합니다.

절개면이나 경사지의 지질특성과 상관없이 시공 가능합니다.

시공이 간단하고 빠릅니다.

온도변화에 강하기 때문에 사계절이 있는 우리나라 기후에도 시트에 균열이 생기지 않으며, 방수 수명이 오래갑니다.

트라이슈머 단열복합시트에 주위 환경에 맞는 여러 디자인을 넣어서 절개지를 예술적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트라이슈머 절개지 방수시스템

시공과정 및 사례

#시공사례 ①

01. 시공 전

야산을 깎아 생긴 급경사 절개지입니다. 이런 절개지는 지반에 물이 들어가서 붕괴를 유발하기 때문에 철망이나 녹화나 낙석방지망을 씌워도 얼었다, 녹았다를 하는 해빙기, 큰 폭우나 긴 장마에는 붕괴에 속수무책 입니다. 그러므로 시공 전에 충분한 지질검사를 해서 암석이 깨진 틈 사이로 스며드는 물을 차단하는 이파엘지 트라이슈머 절개지 방수시스템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02. 기초 틀 고정작업

절개지 흙 무너짐이 없도록 또한 트라이슈머 절개지 단열복합시트가 덮였을때 확실히 잡아줄 수 있도록 견고하게 틀을 고정시켜 줍니다. 이렇게 해줌으로 어떤 경사로나 축대나 절개면에 지질 특성과 상관없이 트라이슈머 절개지 단열복합 시트가 시공가능한 것입니다.

03. 트라이슈머 절개지 단열복합시트 시공

특허받은 트라이슈머 절개지 단열복합시트로 절개지가 완전히 감싸지며 덮여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폭우나 외부에 큰 타격에도 움직임이 없고 빗물이 스며듦이 없도록 견고하게 고정 작업을 합니다.

04. 트라이슈머 절개지 아트패션시트 시공

경사지를 트라이슈머 절개지 단열복합시트로 고정시킨 후 주변 환경과 잘 어울리는 화사한 절개지로 만들어주기 위해 다양하게 디자인된 트라이슈머 절개지 아트패션시트를 입혀 줍니다. 이러한 공법은 절개지면에 방수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더욱 견고하게 유지시켜 줄 뿐만 아니라 예술성을 높여 재산 가치를 확 올려줍니다.

05. 절개지 방수시스템 시공 후

붕괴 위험이 있던 급경사 절개지에 트라이슈머 절개지 방수시스템 시공이 완성 되었습니다. 트라이슈머 절개지 단열복합시트는 온도 변화에 강하여 수축 이완이 거의 없어서 수명이 20년을 너끈히 유지하며 한국방염시험에도 통과하여 대형 화재에도 안전합니다.

#시공사례 ②

01. 시공 전

건물 바로 옆에 위치한 급경사면 입니다. 비가 내리거나 긴 장마에 또 땅이 물러지는 해빙기가 되면 흙 무너짐이 심해서 임시로 덮어놓은 급경사지 입니다. 이 상태로 폭우라도 내린다면 급경사지가 붕괴되어 옆에 위치한 건물을 덮칠 것입니다. 이런 상황의 급경사도 트라이슈머 절개지 방수시스템 이라면 빠르고 확실하게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

02. 기초 틀 고정작업

경사지에 물이 들어가 경사지 면이 무너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위와 아래 그리고 옆에 틈새를 보완합니다. 또한 큰 물살에도 움직임이 없도록 트라이슈머 절개지 단열복합시트를 덮고 고정시켜주기 위해 경사면에 단단히 프레임을 고정합니다.

03. 트라이슈머 절개지 단열복합시트 시공

경사지면이 견고하게 보강되고 고정된 프레임 위에 트라이슈머 절개지 단열복합시트를 완전히 덮어줍니다. 이렇게 하여 물이 스며드는 근원을 차단하는 방수를 합니다. 그리고 이음새는 조인트용 접착제와 실란트로 이중 마감 처리하여 견고한 하나의 판으로 경사지를 덮어 줍니다.

04. 탑 코팅 마감

세라믹 재료로 만들어져 열에 의한 수축 이완이 거의 없는 트라이슈머 절개지 단열복합시트 위에 다시 탑코팅을 도포하여 줌으로써 이중 방수를 하여 줍니다. 이러한 공법은 내구성을 더욱 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20년은 충분히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트라이슈머-절개지-방수시스템-급경사면-시공후

05. 절개지 방수시스템 시공 후

트라이슈머 절개지 단열복합시트는 지질특성과 상관없이 시공이 가능하며 또한 시공이 간단하고 빠르며 견고하고 내구성이 강하므로 뜨거운 여름에도 추운 겨울에도 균열이 생기지 않아 방수 수명이 오래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