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조치원읍 상가 외벽리모델링 시공
타일탈락과 크랙 걱정 없는 외장마감재로 확실한 방수, 단열성능의 건물리모델링
……
오래되고 낙후되어 외벽 이곳 저곳으로 발생된 진행성 크랙들로 빗물이 스며들고,
줄눈 사이 사이로 빗물이 새어 들어가 발생되는 백화현상은 건물을 우중충하게 만들뿐만 외장재를 탈락시켜 도로와 행인을 위협하는 등 심각한 2차 문제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건물리모델링 전문회사 이파엘지는 이러한 상가건물에 기존에 외장재인 타일을 철거하지 않고 그 위에 옷 입히듯 외장마감재 아트패션시트를 전면 접착 하는 공법으로 시공하여, 확실한 방수와 단열 효과, 그리고 진행성 균열을 막고, 외장재의 탈락을 막아 줄 뿐만아니라 건물에 맞춘 맞춤디자인으로 건물을 180도 새롭게 탈바꿈 시켜 대박나는 상업적 가치까지 상승 시켜 줍니다.
영상을 통해 시공 과정을 먼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위에 링크를 클릭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에 위치한 5층 상가건물 입니다.
이파엘지는 건물리모델링 시공 전 세계적인 외장재 디자이너 쟌멘디니와 본사 디자인 팀의 협업으로 건물에 맞춘 맞춤디자인의 무료 시뮬레이션을 제공하여 시공 후 고객 여러분들의 만족도를 극대화 시켜주고 있습니다.
……
비계 설치를 하기 전, 먼저 원활한 시공을 위해 간판을 잠시 떼어 냅니다.
이렇게 비계설치를 마친 뒤, 건물 외벽을 세부적으로 살펴보고 진단하였습니다.
외벽을 세심하게 살펴보니, 크랙이 길게 나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틈으로 빗물이 스며들어 외벽이 물을 많이 머금게 되었고, 엎친데 덮친격으로 온도변화에 따라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다보니 균열 또한 더욱 커질뿐만 아니라 결국 줄눈까지 빠져 더큰 문제를 일으키고 있었습니다.
또한 금이 간 틈(균열)과 빠져버린 줄눈 사이로 빗물이 쉽게 스며들어 사진에 보시는 것과 같이 외벽 곳곳으로 심각한 백화현상이 발생되어 있었습니다.
더더욱 문제는 이렇게 복합적인 결과로 “타일 탈락”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본격적인 시공에 앞서 여러가지 종합적인 문제를 진단한 후, 균열보수와 함께 탈락된 부위를 먼저 견고하게 보강하는 작업을 시행했습니다. 타일이 떨어져 나간 곳이 매우 많아 본 공정 전에 기존 벽면과 레벨이 맞도록 더욱 꼼꼼히 보강해 줍니다.
꼼꼼한 바탕정리를 마친 뒤, 단열베이스카펫을 시공합니다.
자사만의 외벽 전용 접착제를 벽체에 고루 도포한 후 압축 단열재인 단열베이스카펫을 건물에 전면 접착 시공하여 줍니다.
이로써 건물을 견고히 붙들어주어 1차적으로 타일 탈락을 방지하고 확실한 외벽 단열 효과까지 얻게 됩니다.
단열 및 보온 성능이 뛰어난 이파엘지의 단열베이스카펫은 오래되고 노후된 건물에 확실한 단열 및 보온층을 형성함으로써, 여름엔 시원한, 겨울엔 따뜻한 건물을 만들어줍니다.
오늘 시공의 하이라이트, 본 건물에 맞춘 맞춤디자인의 “아트패션시트”를 앞서 시공한 단열베이스카펫 위에 전면 접착 시공합니다.
이파엘지만의 특허받은 제품, 특허받은 기술력으로 시공하는 “아트패션시트 외벽방수 리모델링”은,
단열베이스카펫과 함께 완제품의 외벽시트를 건물에 전면 접착함으로써 건물을 유기적으로 단단히 붙들어 주기 때문에, 부실한 건물에 내구성을 더하여 주고 타일 탈락을 막고 진행성 크랙도 방지하여 줍니다.
또한 “아트패션시트”는 넓고 큰 폭의 완제품에 외장전용시트로 시공 시 이음매가 최소화 되기 때문에 타일이나 벽돌 건물처럼 줄눈이 떨어져 나가거나 이음매가 터지는 등의 염려가 전혀 없고 완벽한 방수는 물론 시트 고유의 수명이 오래 유지되어 이렇게 낙후된 건물에 더욱 안성맞춤인 외벽마감재 입니다.
맞춤디자인 된 아트패션시트는 특수 코팅 처리되어 때가 쉽게 타지않고 오랜세월 색이 쉽게 바라지 않아 건물을 오랫동안 고급스럽고 화사하게 유지시켜줍니다.
또한 불에 강한 난연성능의 제품으로 화재에도 안전하여 이렇게 세대가 많은 상가건물에 안전을 고려한다면 더욱 필수적인 재품입니다.
난연성능 테스트 동영상
▲위에 링크를 클릭하세요▲
건물 최 상단에는 이렇게 두겁을 씌워 외벽으로 바로 빗물이 타고 흐르지 않도록 꼼꼼히 마감 하여 주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외벽방수 공법으로 시공 할 주차장 쪽 건물 우측면입니다.
금이 간 곳이나 줄눈이 빠진 곳, 창틀 주변으로 실리콘이 터진 곳들을 찾아 꼼꼼히 보강해 주었습니다.
페인트와는 전혀 다른 특허받은 이파엘지 본사 외벽방수제 반트(WAND)를 1차 도포하여, 타일이 탈락되는 부실한 건물과 줄눈 사이 사이를 잘 메워주고 벽체를 보강한 뒤, 외벽방수제 반트를 고객께서 원하시는 컬러로 2차 도포함으로써, 건물에 리모델링 및 확실한 외벽방수 효과를 부여합니다.
포인트가 되는 컬러로 한 번 더 마감하여 리모델링의 완성도를 높여주었습니다.
이렇게 외벽 리모델링 방수공사가 끝이 났습니다.
비계를 철거하고나니 드디어 비계에 가려져 있던 건물의 새로운 모습이 짠! 하고 드러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