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상방수/파라펫방수] '칠'해서 문제라면? 이제 '깔아'보세요! (옥상바닥방수 오래가는 핵꿀팁)
H빔 골조에 콘크리트를 부어 만든 슬라브 옥상은,
온도 변화에 따른 수축과 팽창률이 매우 심합니다.
추위와 더위, 비와 눈 등 각종 온도차와 기후를 겪으며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는 우리의 건물. 특히 넓은 면적의 옥상은 더욱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이렇게 수축 팽창을 반복하다보면 결국 옥상 슬라브층은 균열이 발생하게 되고, 이는 건물에 심각한 '누수' 문제로 직결 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용인의 한 사무실 건물은, 이미 옥상방수를 하였지만 칠하는 방식의 우레탄방수가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는 슬라브층의 진행성 크랙을 견뎌내지 못해 갈라지고, 터지고, 누수로 이어지는 고질적인 하자 문제가 발생한 상태였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고민을 하시다 저희 이파엘지를 알게 되셨고, 띄워서 깔아주는 "절연공법"의 "트라이슈머 단열복합시트"가 옥상 바닥에 적격이라는 판단에 시공까지 맡겨주셨답니다. :-)
단열베이스카펫과 함께 바닥에서 띄워 시공하기 때문에, 기존 콘크리트 슬라브층에 발생하는 각종 문제에 영향을 받지 않고,
기존 방수층을 철거 할 필요 없이 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방수성이 뛰어나고 단열성까지 확실하기 때문에,
본 건물에 발생한 고질적인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파라펫은 트라이슈머 단열복합시트를 전면 접착해 균열과 부식을 방지하고 내구성을 더해주었습니다.)
시공 후에는 6년 무상하자보수, 연 2회 정기점검 서비스까지 제공해 고객 여러분들께서 믿고 맡겨주시는 무한한 신뢰에 보답해 드리고 있습니다.
영상을 통해 트라이슈머 단열복합시트방수의 특징과 장점들을 살펴 보시고, 전문가의 설명이 함께하는 상세한 시공과정도 확인해 보세요!
▶블로그에서도 현장 스토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ipalg03.blog.me/222113608292